마닐라침례신학교에 오신것을 축복합니다

사랑나눔플라워 장례식장 사랑나눔꽃배달
 


        

 



 선교편지65호
 정대섭(2018-02-11 18:23:57, Hit : 1142)  
 65호.pdf (414.2 KB), Download : 11



정대섭 선교사의 선교이야기 예순 다섯 번째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어떻게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빌1:8).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날마다 새롭게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에게 임하기를 바랍니다. 벌써 2월이 된 것을 보면서 세월이 빠르게 지나감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하루하루를 보내면서 해야 할 일들보다 한 일이 적음을 보면서 아쉬움이 많이 남기도 합니다. 이번 겨울이 특히 추웠다고 들었습니다.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이 건강하게 이 겨울을 잘 지내시기를 기도합니다.

   마닐라침례신학교 소식
   강해설교 집중강의 – 11월 6일부터 9일까지 강해설교 과목 집중강의가 있었습니다. 충주 비전교회를 담임하고 마닐라침례신학교의 겸임교수인 임성도 목사님이 강의해 주셨습니다. 임성도 목사님은 11년 동안 해마다 마닐라침례신학교를 방문해서 강의해 주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신학생들이 무엇이 성경적인 설교이고 어떻게 설교를 준비해야 하는지를 배우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임성도 목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개인전도실습 과목 집중 강의 및 미사강변 교회 단기선교 –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개인전도실습 집중강의가 있었습니다. 미사강변교회를 담임하시고 마닐라침레신학교 겸임교수인 류익태 목사님께서 강의해 주셨습니다. 전도와 양육에 대해

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여러 권의 책을 쓰신 목사님답게 실제적인 전도에 대해서 아주 세심하게 강의해 주셨습니다. 이번에 신학생들과 주변의 교회에서 참석한 사람들이 복음에 대해서 확실하게 배우고 전도방법을 완전히 익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같이 동행한 미사강변교회 성도님들을 단기선교를 진행했습니다. 삼팔록 초등학교에서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을 지급하고 복음을 전했고  발렌수엘라 프리덤 인 크라이스트 교회에서 어린이 급식 및 전도를 했습니다. 그리고 전부터 장학금을 지급했던 레이 전도사님이 목회하는 블레스드 인 크라이스트 교회에서 전도사역을 했습니다. 이번 미사강변교회 단기선교팀은 타갈로그어로 복음을 전하는 것을 훈련하고 와서 직접 통역없이 전도할 수 있었습니다. 힘든 환경가운데서도 강의해 주시고 사역해 주신 류익태 목사님과 미사강변교회 단기선교팀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크리스찬 라이프 스킬 세미나 – 12월 11일과 12일에 호주 쿠퍼루 한인침례교회를 담임하시는 천용석 목사님께서 오셔서 크리스찬 라이프 스킬 세미나를 인도해 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세상에서 영향력있는 삶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해 실제적인 내용을 강의해 주었습니다. 수고해 주신 천용석 목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부지대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 – 12월 15일에 마닐라침례신학교 부지대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했습니다.
그동안 모아 놓은 물품과 미사강변교회에서 보내준 물품들을 가지고 신학교 주차장에서 바자회를 했습니다.
신학교 부지대금 모금에 동참하기 위해 신학생이 섬기는 교회에서 일부러 와서 많은 물건을 사주기도 했습니다. 스텝들과 신학생들이 함께 부지 마련을 위해 힘쓸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바이블 컨퍼런스 – 마닐라침례신학교 제3차 바이블 컨퍼런스가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있었습니다. 작년까지는 신학교에서 했었는데 이번에는 따가이따이 CCT에서 하고 졸업생들도 초청할 수 있도록 강사님들께서 후원해 주셨습니다. 배재인 이사장님과 조현철 이사님, 그리고 유금종 목사님께서 강사로 섬겨주셨습니다. 좋은 환경과 강사님들의 주옥같은 말씀으로 은혜받은 신학생들과 졸업생들이 새로운 결단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시간마다 졸업한 목회자들의 간증을 통해 신학생들이 도전받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학생들과 졸업생들과의 만남과 교제의 시간을 통해 마닐라침례신학교의 한 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이블 컨퍼런스를 위해 후원해 주시고 강의해 주신 강사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신학교 부지 – 동역자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이번 달 말까지 지불해야 하는 신학교 부지 마지막 대금이 준비되었습니다. 2년전 계약을 하고 6개월마다 부지대금을 갚아 나가면서 자신이 없었지만 하나님께서 일하고 계심을 보는 특별한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하나님께서 채워 주셨습니다. 이제 이번달 말에 부지대금을 지불하면 한달 이내에 세금을 납부하고 등기이전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담장도 세워야 합니다. 필리핀의 행정이 한국과는 달리 정말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세금과 행정 수수료, 담장 비용이 준비되고 등기 이전과 용도변경 등의 모든 행정 절차가 빠른 시간 내에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수기 보금
   수원 원천8교회에서 후원해준 정수기를 올해에도 두 지역에 보급했습니다. 10월에 실랑 지역의 수도가 공급되지 않은 계곡에 사는 사람들에게 일부를 지급했습니다. 이곳은 동료 선교사님이 사역하는 곳으로 정수기가 꼭 필요한 지역입니다. 다음은 바콜의 수상가옥 마을로 12월 30일에 이 지역에 정수기를 보급할 수 있었습니다. 이 지역 역시 동료 선교사님이 사역하는 지역으로 바닷가에 수상가옥을 지어 살고 있는 지역입니다. 물론 수도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입니다. 정수기는 이 지역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데 좋은 도구가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수원 원천8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가족 이야기
   루게릭 병으로 고생하는 처형을 위해 기도부탁 드렸었는데 병상에 있는 동안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 품에 안겼습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방학을 맞아 유진이와 석준이가 필리핀에 왔습니다. 유진이는 2월 20일에 대학을 졸업합니다. 7살 때 필리핀에 왔는데 벌서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게 됩니다. 졸업 후 1년을 쉬고 통번역 대학원에 진학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 진학하기 전까지 전공인 영어를 이용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석준이는 한국에서 대학 1학년을 마치고 휴학을 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음악을 공부하고 싶어 하는데 잠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적당한 길로 인도해 주시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현준이는 선교사 자녀학교에서 고등학고 2학년 2학기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제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데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평생 감사하고 행복해 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할 수 있는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진이와 석준이가 서울에서 지낼 수 있는 숙소가 필요합니다. 임대주택이나 정부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를 알아보고 있는데 쉽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가족과 마닐라침례신학교를 위해서 기도해 주신 동역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기도로 중요한 한 과정의 마무리 단계에 와 있습니다. 이는 곧 새로운 출발을 의미합니다. 이 모든 일들을 여러분들의 기도가 있기에 감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마닐라침례신학교가 든든히 세워지도록 세세하게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기도제목 -
1. 마닐라침례신학교 스텝들과 학생들 모두가 성령 충만하도록.
2. 마닐라침례신학교 부지구입 후 납부해야 하는 세금, 행정수수료, 담장 비용 등이 준비되도록.
3. 2월 13일에 있을 세미나(강사 : 윤상욱 목사, 서울 성일교회)와 2월 19~23까지 있을 원주 성일교회(박주현 목사)의 단기선교에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고 현지 교회가 힘을 얻도록.
4. 3월 19일부터 있을 성경적세계관 세미나에 많은 목회자가 참석하고 강사님(이홍숙 목사, 달라스 아름다운 교회)의 건강을 위해서.
5. 선교지 목회자 양성에 비전을 갖고 마닐라침례신학교 사역을 같이 할 동역자를 보내주시도록.
6. 마닐라침례신학교에 컴퓨터가 채워지도록(노트북 1, 데스크탑 2).
7. 마닐라침례신학교 출신 목회자들이 신실하게 목회할 수 있도록.
8. 유진이와 석준이와 함께 서울에서 지낼 수 있는 거처가 마련되도록.
9. 현준이가 고 2학년인데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진로를 잘 결정하고 우리 부부가 성령님의 인     도하심에 민감하도록.

2018년 2월 11일
필리핀에서 정대섭, 김  정(유진, 석준, 현준) 선교사 드림


이메일 : jdskj@hanmail.net                                  홈페이지 :  http://mbst.pe.kr
※후원 : 외환은행 990-007955-335 예금주:마닐라신학교(마닐라침례신학교 목적헌금)  
         외환은행  1810401157352 예금주:정대섭 (일반선교헌금)

  

  


선교편지66호
선교편지 64호

 

MANILA BAPTIST SCHOOL OF THE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