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침례신학교에 오신것을 축복합니다

사랑나눔플라워 장례식장 사랑나눔꽃배달
 


        

 



 선교편지 63호
 정대섭(2017-04-14 22:06:07, Hit : 1315)  
 20170406_112705.jpg (115.4 KB), Download : 12
 20170406_144307.jpg (129.0 KB), Download : 12




정대섭 선교사의 선교이야기 예순 세 번째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어떻게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빌1:8).

   언제나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들께 날마다 새롭게 하나님께서 부어 주시는 놀라운 은혜와 사랑이 항상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필리핀의 고간주간은 목요일부터 휴일입니다. 모든 쇼핑몰들이 문을 닫고 카톨릭에서는 직접 채찍으로 몸을 때리고 십자가를 지고 행진을 하며 직접 십자가에 못 박히는 행사를 합니다. 고난주간을 보내며 사랑하는 동역자들에게 소식을 전합니다.

   마닐라침례신학교 소식
   금식기도주간 – 해마다 2월 첫 주간을 금식기도주간으로 정하고 학생들과 함께 금식하며 세계선교, 필리핀 복음화, 필리핀 교회들, 신학교 부지대금 등 여러 가지 제목을 가지고 기도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 새로운 한해를 온전히 하나님을 위해 살겠다는 헌신을 다짐하는 차원에서 해마다 2월 첫주에 금식기도를 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하루에 한 끼만 금식하고, 두 끼 혹은 세끼를 온전히 금식하는 등 자신의 형편에 맞게 했습니다. 처음 금식하는 학생들은 힘들어 하기도 했는데 모두들 영적으로 더 강건해 지는 것을 경험했다고 고백했습니다.  

   바이블 컨퍼런스 – 마닐라침례신학교에서 2월 13일부터 16일까지 바이블 컨퍼런스가 있었습니다. 이사장님이신 배재인 목사님, 박찬병 목사님, 조성봉 목사님, 조현철 목사님, 모영국 목사님께서 강사로 섬겨 주셨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목회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와 신학의 새로운 측면에 대해 강의해 주셨습니다. 강사님들께서 강의뿐만 아니라 매일 신학생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해 주셔서 영적인 말씀뿐만 아니라 육적으로 풍성한 양식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바이블 컨퍼런스에 참석한 학생들이 큰 은혜를 받았고 특히 목회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간증했습니다. 수고해 주신 강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교회교육세미나 – 3월 6일부터 8일가지 교회교육세미나가 있었습니다. 필리핀 교회에 양육과 교육시스템이 잘 갖추어있지 않아서 그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교회들을 도울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공주지방회에서 이곳 필리핀 교회들을 섬겨주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동안 교회들에서 미처 준비하지 못한 채 아이들을 가르쳤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각 연령대별로 잘 준비해 오셔서 은혜로운 세미나가 되었습니다. 신학생들뿐만 아니라 교회교육에 관한 세미나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목회자들과 교사들이 참석해서 강의실이 비좁았습니다. 수고해주신 공주지방회 목사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단기선교 – 4월 3일부터 7일까지 신학생들과 함께 민도로 섬으로 단기선교를 다녀왔습니다. 1년 전에 그곳에서 사역하시는 선교사님으로부터 망얀부족 목회자들을 훈련시켜 달라는 요청을 받았었는데 그 이후에 다시 그곳에서 사역하는 필리핀 목회자로부터 전혀 교육받지 못하고 목회하고 있는 망얀부족 목회자들을 훈련시켜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똑같은 요청을 두 번이나 받으면서 그곳으로 가라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렸습니다. 거의 초등학교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한 채 겨우 글을 읽을 줄 아는 수준의 망얀부족 목회자들을 교육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목회자 훈련팀과 어린이 성경학교 팀으로 나누어 단기선교를 진행했습니다. 목회자들을 훈련하고 직접 음식을 만들어 식사를 제공하고 아이들과 함께 함께 성경학교를 하면서 신 학생들도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곳 목회자들은 이런 교육에 목말라 있었습니다. 자신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었다면서 지속적으로 교육해 줄 것을 요구했고 두 달에 한번씩 목회자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신학교 부지 – 6개월마다 지불하기로 한 신학교 부지대금이 하나님의 은혜로 지금까지 잘 준비되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월 말이 세 번째 부지대금 지불 날자였고 대금도 준비되었는데 등기분할이 아직 안되어서 지불을 미루고 있습니다. 필리핀의 행정이 빠르지 않아 지연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입할 만큼만 부지의 등기를 분할하는 행정적인 절차가 속히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대금은 8월 말이고 내년 2월 말에 마지막 대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이 일이 잘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회건축
   팡가시난의 바시스타 지역에 있는 Freedom in Christ Ministry교회 건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예배당이 없어 임시적으로 햇빛을 가릴 수 있을 정도로 만들어 놓은 곳에서 예배를 드렸는데 성광교회의 후원으로 예배당을 건축하게 된 것입니다. 오랫동안 예배당을 위해 기도해 왔는데 하나님께서 자신들의 기도에 응답해 주셨다며 성도들이 기뻐하며 건축에 함께 했습니다. 이제 이곳을 통해 주님의 복음이 더 왕성하게 전해지고 더 많은 영혼들이 주님께로 돌아오는 역사가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가족 이야기
   유진이는 대학교 4학년이 되었습니다. 자신이 공부하고 싶어 하는 통번역대학원에 들어가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모를 떠나 한국에서 생활하느라 힘든 부분들이 있었는데 얘기도 안하고 그냥 참아왔다고 합니다. 부모로서 미안한 마음뿐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마음을 위로해 주시고 진로를 잘 인도해 주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석준이는 한양대학교에 진학 했습니다. 한국에서의 생활이 쉽지 않은데 새로운 문화에 적응하며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말로 공부하는 것을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속히 어려운 한국말들을 잘 이해하고 한국문화에도 익숙해지도록, 무엇보다도 신앙의 좋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준이는 곧 고등학교 1학년을 곧 마치게 됩니다.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진로를 잘 결정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분명한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기독교적 세계관을 형성해 나나 이 시대에 하나님께 잘 쓰임받을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과 마닐라침례신학교를 위해서 기도해 주신 동역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기도가 우리에게는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그 기도를 먹고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동역하는게 얼마나 감사하고 행복한지 모릅니다. 각 교회와 가정마다 부활하신 주님께서 부어주시는 은혜가 날라마 차고 넘치기를 바랍니다.  

2017년 4월 15일

- 기도제목 -
1. 마닐라침례신학교 스텝들과 학생들 모두가 성령 충만하도록.
2. 한 학년도를 마치고 신입생 모집기간인데 신실한 신입생들을 보내주시도록.
3. 신학교 부지 등기분할을 진행 중인데 속히 마쳐지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부지대금도 준비되도록.
4. 5월 1일부터 3일까지 있는 목회 세미나(강사:최병락 목사, 달라스 세미한교회) 많은 신학생들과     목회자들이 참석하여 목회를 잘 준비하고 새로운 도전을 받을 수 있도록.
5. 5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랄리제일침례교회(담임:최동갑 목사님)의 단기선교를 통해 이곳 교회들이 힘을      얻고, 복음이 전해지도록, 단기선교팀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6. 한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유진이에게 지혜를 주셔서 계획하고 있는 통번역대학원 진학 준비를 잘하고 좋은      신앙의 친구들을 사귈 수 있도록.
7. 석준이가 한국말로 공부할 때 잘 이해하게 해 주시고 한국문화에도 잘 적응하고 좋은 신앙의 친     구들을 보내주시도록.
8. 현준이가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을 알아갈 수 있도록.
9. 우리 부부가 항상 성령충만하고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 가운데 살아가도록.

필리핀에서 정대섭, 김  정(유진, 석준, 현준) 선교사 드림
이메일 : jdskj@hanmail.net                                  홈페이지 :  http://mbst.pe.kr
※후원 : 외환은행 990-007955-335 예금주:마닐라신학교(마닐라침례신학교 목적헌금)  
         외환은행  1810401157352 예금주:정대섭 (일반선교헌금)



선교편지 64호
선교편지 62호

 

MANILA BAPTIST SCHOOL OF THEOLOGY